본문 바로가기

1. 일상

인터넷으로 하나은행 통장사본 인쇄하기

몇달 전 "하나카드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해지방법" 글을 올린 적이 있다.

내가 해지하려고 하다가 한참 헤매고 못 찾고 짜증나서 글을 썼었는데,

덕분에 해지했다는 댓글들도 달리고ㅋㅋㅋ 여전히 저 키워드로 블로그에 유입이 되고 있는 것을 보면

나만 그렇게 헤맨 것이 아니었나보다.

 

오늘은 그 2탄, 은행 버전이다. ㅡㅡ

요즘 실물 통장을 쓰는 이 누가 있는가? 계좌도 비대면으로 개설하는데.

그럼에도 불구하고 종종 "통장 사본"을 제출할 것을 요구하는 곳들이 있어서

각 은행별로 통장사본 인쇄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.

 

내가 계좌를 가지고 있는 은행은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인데

우리은행은 인터넷 뱅킹 접속해서 통장사본 인쇄하는 데 1분도 안 걸린 반면

하나은행은 또 이걸 어디 꽁꽁 숨겨둔것마냥 찾지를 못하겠는 것이다 ㅡㅡ

종특인가...

 

검색해도 안나오니

또 어쩔 수 없이 이것저것 눌러대다가 발견했다.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휴

 

1. 먼저,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 로그인 후

조회 -> 전체계좌조회

 

 

2. 그러면 각 계좌 목록이 나옴.

 

 

3. 계좌관리 -> 계좌정보보기 클릭클릭

 

 

4. 드디어 나타난.. 통장사본인쇄

 

쉽게쉽게 좀 만듭시다...